건강/오행과 대체의학

복부비만(2)

敎當 2009. 12. 25. 12:03

빼빼목 (말채나무, 신선목,피골목)

 

cornus walteri wangerin 층층나무과의 갈잎큰키나무 말채나무의 가지와 잎이다.

우리나라 각처의 골짜기에 나는 낙엽교목,키10m,수피는 그물처럼 갈라짐. 꽃은 흰색,

용도는 관상용,공원수,목재는 기구재,땔감,소기구

 

효능:칠상

 

●해설:옻나무에 접촉되어 피부염을 일으켰을때에 물을 넣고 달여서 환부를 세척한다.

 

●성분:잎에는 tannin, Gallic acid, Isoquercitrin이 함유되어 있다.

 

●한방에서는 열매와 수피를 흉막염 신장염 각혈 지사제에 쓴다

 

●민간요법: 장기간 복용하였을 경우 체중이 감소가 되는것으로 보아 다이어트, 체지방에 많은 효험이 나타났다.   

   이뇨작용이 우수 하다.

   앞으로 많은 연구가 되길 바라며 부작용이 없는 약차가 될 것으로 생각된다.

 

●현재 빼빼목으로 사용하는 약재들은 강원도에서 사용하고 있는 빼빼목(말채나무)와 남쪽지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신선목(통탈목) 두가지 약재가 있다.  

   강원도에서는 아직까지도 민간요법으로 살빠지는데에는 이 말채나무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본초도감 자료를 인용하면 통탈목(통초)는 두릅나무과의 떨기나무이며 중국, 남부및 대만 원산으로

    제주도에서 재배하여 키우는 귀화식물이다.

    통탈목의 효능으로는 소변의 양이적고 잘나오지 않는 증상을 치료하고 임질,요도염, 방광염 등에 사용하며

    산후의 유즙분비촉진에 사용한다.

 

●말채나무는 중국에서는 등대목이라 하고 일본에서는 미즈기라고 하는데

    나무가 봄에 수액이 유동할 때 꺾어보면 물이 많이 흘러나오기 때문에 물나무라고 한다는 것이다.

 

자연이 준 선물 설매목(雪梅木).진유목(陳柳木)

설매목(雪梅木)과 진유목(陳柳木)은 강원도 심산에서 오랜세월 산행을 해온 소수의 산사람들에 의해 전해 내려오던

전통약재로 강원도 심산에 소수 개체가 자생하고 있다.

 

설매목과 진유목은 민간에서 살빼는 나무로 알려져 있다.

그리고 설매목과 진유목은 각종내상기계 질환에 효험이 있고 특히 간장기능 강화에 상당한 효험이 있는약재이다.

 

그리고 비만치료에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진유목을 설매목의 3분에 1을 첨가해서 사용해야 약성이 우수하다.

또한 여러날 동안 설매목과 진유목을 한데 넣어서 달인물을 복용해 본 결과 설매목은 떫은맛이 강하면서 이뇨작용이 뛰어난 약재로 설매목 달임물을 복용하면 다량의 소변이 배출되면서 소변의 색이 매우 맑게 나올 때가 많았고 소변을 보고나면 매우 개운한 기분이 들었으며 진유목은 내상기계의 염증치료에 좋은 약재로 생각된다.

 

그리고 독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생각되며 설매목과 진유목 달임물을 초기에 복용시 소수의 사람에서 약간의 연변 또는 복통 설사가 동반 되는수도 있으나 일시적인 명현현상으로 일주일 정도면 괜찮아 진다.

설매목과 진유목을 한데넣고 달인물을 삼개월간 복용하고 몸무게 10키로를 감량한 인제군에 사는 장영규 씨는 설매목과 진유목에 대해서 이렇게 말한다.

 

설매목과 진유목은 살빼는 데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달임물을 복용한 이후 로는 전보다 술을 곱절 넘게 먹어도 취하지 않고 술을 많이 먹은 다음날은 손발이 부었던 것이 깨끗이 없어졌고  정력이 전보다 훨씬 좋아져서 새벽잠을 설치곤 한다며 설매목과 진유목 자랑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설매목과 진유목을 삼개월이상 복용하고 살을 뺀 예가 많았으며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설매목과 진유목은 간기능허약.만성부종.요로결석.변비등에 고루 효험이 있는 민간약재로 소수의 약초꾼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설매목과 진유목 달임물을 삼개월간 복용하고 위장병을 고친예가 여러번 있으며 설매목과 진유목을 한데넣어서 달임물로

돼지비계를 삶으면 돼지비계 덩어리가 풀처럼 녹아서 흐트러진다.

설매목과 진유목은 반드시 함께 섞어서 사용해야 약성이 좋으며 이상의 약재 달임물은 체내의 지방분해 작용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생각되며 앞으로 연구해 볼 충분한 가치가 있는 새로운 민속약재이다.

 

설매목과 진유목은 학명이 별도로 있지만 밝히지 않는 이유는 도.남벌이 우려 됨으로 개체의 보존차원에서 밝히지 않는다.

 

옛 문헌에 기록된 설매목의 약효는 전신이 붓고 복부가 더부룩한 증상을 제거하며 옴. 버짐. 악창등에 내복하면

효험이 있다고 기록 되어있고 진유목은 각종 내상기질환의 염증을 삭힌다고 기록되어있다.

 

설매목과 진유목 달인물을 삼개월 이상 복용한 비만환자 다수에서 비만치료 또는 개선 효과를 확인했으며 반드시 설매목과 진유목을 함께 사용해야 약성이 우수하다.

 

장영규(48세 남자) 상복부 비만으로 몸무게104키로 진유목과 설매목을 3개월간 매일 60-70그람씩 달여서 달임물을 복용한후 몸무게가 104키로에서 94키로 그람으로 10키로 감량 되었으며 현재도 복용 중에 있으며 진유목과 설매목은 비만 뿐 아니라 자양강장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한다.

 

000(34세 여자) 키 1미터 60센치 몸무게 75키로 진유목과 설매목 달임물을 육개월간 복용하고 몸무게가 63키로 그람으로 감량되었으며 위장병으로 식후 속쓰림에 시달렸으나 진유목과 설매목 달임물을 복용하고 위장질환 또한 개선 되었다

 

000(40세 남자) 키 1미터 70센치 몸무게 88키로 진유목과 설매목 달임물을 4개월간 복용하고 몸무게가 8키로 감량되어 현재는 몸무게 80키로 나가며 지금도 매일 진유목과 설매목을 한데 넣어 달임물을 복용중에 있다.

 

000(55세 여자) 상체비만으로 하체가 연약무력하여 하지동통에 시달리고 있었음.

진유목.설매목. 천삼을 한데넣고 달임물을 6개월간 복용하고 몸무게가 7 키로 그람 감량 되었으며 하지동통 또한 개선되어

근래에는 가벼운 등산을 하고 있다.

진유목과 설매목을 한데넣고 달임물을 3개월간 복용하고 몸무게가 5키로 그람 이상 감량한 예가 많았으며 진유목과 설매목은 각종 비만증상에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진유목과 설매목은 각종 내상기능계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현재 약학대학에서 약리 연구를 진행중에 있는 새로운 민속약재이다.

 

변비와 다이어트, 살빼는 나무 설매목(雪梅木)은

강원도 심산에서 오랜세월 산행을 해온 소수의 산사람들에 의해 전해 내려오던 전통약재로

강원도 심산에 소수개체가 자생하고 있다. 설매목은 민간에서 살빼는 나무로 일명 빼빼목 으로 알려져 있다.

설매목은 각종내상기계 질환에 효험이 있고 특히 간장기능 강화에 상당한 효험이 있는약재이다.

여러날동안 매일 설매목 1키로그람씩을 달여서 복용해 본 결과 설매목은 떫은맛이 강하면서 이뇨작용이 뛰어난 약재로

설매목 달임물을 복용하면 다량의 소변이 배출되면서 소변의 색이 매우 맑게 나올 때가 많았고

소변을 보고나면 매우 개운한 기분이 들었으며 독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생각된다.

설매목 달임물을 초기에 복용시 소수의 사람에서 약간의 연변 또는 복통 설사가 동반 되는수도 있으나

일시적인 명현현상으로 일주일 정도면 괜찮아 진다.

설매목은 살빼는 데만 효과가 있는 것이 아니라

설매목 달임물을 복용한 이후 로는 전보다 술을 곱절 넘게 먹어도 취하지 않고

술을 많이먹은 다음날은 손발이 부었던 것이 깨끗이 없어졌고

정력이 전보다 훨씬 좋아져서 새벽잠을 설치곤 한다며 설매목 자랑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설매목을 삼개월이상 복용하고 살을 뺀 예가 많았으며 다이어트 뿐 아니라

  설매목은 간기능허약.만성부종.요로결석.변비등에 고루 효험이 있는 민간약재로 소수의 약초꾼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다.

*설매목 달임물을 삼개월간 복용하고 위장병을 고친예가 여러번 있으며 설매목 달임물로 돼지비계를 삶으면

  돼지비계 덩어리가 풀처럼 녹아서 흐트러진다.

*옛 문헌에 기록된 설매목의 약효는 전신이 붓고 복부가 더부룩한 증상을 제거하며 옴.버짐.악창등에 내복하면

  효험이 있다고 기록 되어있다.

  설매목 달인 물을 삼개월 이상 복용한 비만환자 대다수 에서 비만치료 또는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설매목 달임물을 삼개월간 복용하고 몸무게가 5키로 그람 이상 감량한 예가 많았으며

  설매목은 각종 비만증상에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매우 뛰어난 것으로 생각된다.

그리고 설매목은 각종 내상기능계 질환에 효과가 있으며 현재 약학대학에서 약리 연구를 진행중에 있는 새로운 민속약재 입니다

 

*변비와 다이어트

뱃살빼는 나무 설매목은 옛기록(고의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양의학상으로 오행중에 木(간장 담) 土(위장 비장) 金(대장 폐) 水(신장 방광)에 골고루 작용합니다

1)木에서는 강력한 해독 해열작용을 합니다. 간기능허약- 간장기능강화

2)土에서는 위장에 좋고, 체지방 분해작용으로 비만인에게 도움이 됩니다.

3)金에서는 대장의 작용을 도와서 변비에 좋고, 폐기능을 좋게 해서 피부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옴 버짐 악창에 내복하면 효과 있습니다)

4)水에서는 만성부종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콩팥을 보하고 강력한 천연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전신이 붓고 복부가 더부룩한 증상을 제거합니다.

  몸속의 나쁜 것을 밖으로 배출합니다)

 

 

'건강 > 오행과 대체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염(2)  (0) 2009.12.29
비염(1)  (0) 2009.12.28
복부비만(1)  (0) 2009.12.23
급체 민간요법  (0) 2009.12.15
치매의 한방치료  (0) 2009.12.12